Git 에 대한 정리
Git

Git 에 대한 정리

728x90
반응형

그냥 마냥 쓰고는 있는데 이게 뭐다! 라는게 딱히 없었다. 내가 뭘쓰고 있는건지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Git 이라는건 기본적으로 버전관리(Version control) 시스템이다. 

 

1

예를 들어

1.1 account update

1.2 profile update 이런식으로 개발을 해나가고 있는데

1.3 article update 에서 Error가 나버렸다. rollback을 하고 싶은데 그럴때 git이 있으면 바로 전버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 편리함!

 

2

Branch

Main branch 라는 배포중인 브랜치가 있다고 하면

개발하면서 이렇게 버전 계속 올라갈거임. 근데 중간에 갑자기 추가적인 기능을 개발을 하고 싶다. 중요한건 기존 main branch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하고싶다는거다. 

그럴때 branch의 개념덕에 기존 브랜치에 분리해서 개발할수 있는거다. 그렇게 분리해서 개발하면서 실험할대로하고 이제는 합치고싶다. 

branch merge 라는 기능을 이용해 기존 브랜치화 합쳐준다.

 

3

Team work을 가능하게한다.

pull request, code review 정도의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4

주요 command

 

- add

- commit

- push

- pull

- branch

- checkout

 

막상 정리해보려하니 아는게 없다. 공부하는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